-
CANVAS 연습10(기울임)게임/HTML 연습 2018. 6. 26. 00:08반응형<!DOCTYPE html><html><head><meta charset="UTF-8"><title>CANVAS 연습10</title></head><body><canvas id="myCanvas" width="800" height="600" style="border: 1px dotted blue"></canvas><script>var canvas = document.getElementById("myCanvas");var ctx = canvas.getContext("2d");
ctx.fillStyle = "yellow";ctx.strokeStyle = "blue";ctx.lineWidth = 3;ctx.strokeRect(0, 0, 100, 100);ctx.fillRect(0, 0, 100, 100);ctx.transform(1, 0.2, 0.2, 1, 100, 100); //같은 비율의 사각형을 0.2만큼 수직, 수평 기울이기 한다. //context.transform(s1, sk1, sk2, s2, m1, m2);//s1: 수평으로 확대, sk1:수평으로 기울임, sk2: 수직으로 기울임, s2: 수직으로 확대//m1: 수평으로 이동, m2: 수직으로 이동;ctx.fillStyle = "green";ctx.fillRect(0, 0, 100, 100);ctx.setTransform(1, 0, 0, 1, 100, 100); //변형한 값을 초기화하고 다시 변경한다.(transform의 기울임/이동 취소) ctx.fillStyle = "red";ctx.fillRect(0, 0, 100, 100);</script></body></html>결과:
<!DOCTYPE html><html><head><meta charset="UTF-8"><title>CANVAS 연습10</title></head><body><canvas id="myCanvas" width="800" height="600" style="border: 1px dotted blue"></canvas><script>var canvas = document.getElementById("myCanvas");var ctx = canvas.getContext("2d");
//setTransform 이랑 transform의 자리를 바꾸었을 때ctx.fillStyle = "yellow";ctx.strokeStyle = "blue";ctx.lineWidth = 3;ctx.strokeRect(0, 0, 100, 100);ctx.fillRect(0, 0, 100, 100);ctx.setTransform(1, 0.2, 0.2, 1, 100, 100); //같은 비율의 사각형을 0.2만큼 수직, 수평 기울이기 한다.ctx.fillStyle = "green";ctx.fillRect(0, 0, 100, 100);ctx.transform(1, 0, 0, 1, 100, 100); //변형한 값을 이어서 변경한다.ctx.fillStyle = "red";ctx.fillRect(0, 0, 100, 100);</script></body></html>결과:
반응형'게임 > HTML 연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ANVAS 연습12(이미지 합성) (0) 2018.06.29 CANVAS 연습11(색상 변경) (0) 2018.06.27 CANVAS 연습9(도형 회전) (0) 2018.06.25 CANVAS 연습8(그림자, 위치 이동, 크기 변형) (0) 2018.06.25 CANVAS 연습7(글씨 정렬) (0) 2018.06.2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