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CANVAS 연습6(글씨 쓰기)
    게임/HTML 연습 2018. 6. 25. 01:07
    반응형
    <!DOCTYPE html>
    <html>
    <head>
    <meta charset = "UTF-8">
    <title>CANVAS 연습6</title>
    </head>
    <body>
    <canvas id="myCanvas" width="800" height="600" style="border: 1px dotted blue"></canvas>
    <script>
    var canvas = document.getElementById("myCanvas");
    var ctx = canvas.getContext("2d");
    ctx.fillText("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안녕하세요 이건 모두 같은 글!", 50, 50); // 글씨는 (100,100) 위치에 표시
    ctx.fillText("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안녕하세요 이건 모두 같은 글!", 50, 80, 100); //폭만 다르게
    ctx.fillText("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안녕하세요 이건 모두 같은 글!", 50, 110, 200);
    ctx.fillText("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안녕하세요 이건 모두 같은 글!", 50, 140, 300);
    ctx.fillText("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안녕하세요 이건 모두 같은 글!", 50, 170, 400);
    //context.fillText(text(글씨/내용), x(x좌표), y(y좌표), maxWidth(화면에 표시될 최대 폭/선택 사항이다.));

    //글씨체, 글씨 크기 변경
    ctx.fillStyle = "red"; //글씨의 색 변경
    ctx.font = "italic bold 28px Arial, sans-serif"; //이탤릭체, 굵게, 28px 크기로 변경
    ctx.fillText("글씨가 커진다아아아아아아 으아아아아아아아ㅏ아", 50, 300);

    //글씨의 외곽선 그리기
    ctx.fillStyle = "purple";
    ctx.font = "italic bold 40px Arial, sans-serif";
    ctx.fillText("뚜루뚭뚭 뚜루뚭뚭", 50, 450);
    ctx.lineWidth = 2; //외곽선의 크기 설정
    ctx.strokeText("뚜루뚭뚭 뚜루뚭뚭", 50, 450); // 외곽선만 있는 글씨 표시
    </script>
    </body>
    </html>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결과:

     

    반응형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