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딩/java

사각형, 도형 정보 출력

런던전통손만두 2019. 3. 3. 17:37
반응형

public class Shape {

private int x;

private int y;

 

public void setX(int x) {this.x = x;};

public void setY(int y) {this.y = y;};

public int getX() {return x;};

public int getY() {return y;};

 

public String toString() {

return "::중심좌표 (" + x + ", " + y + ")";

 }

 

public int area() {

return 0;

 }

 

public int perimeter() {

return 0;

 }

 

public Shape() {

x = 0;

y = 0;

 }

}

 

 

 

public class Rectangle extends Shape{

private int width;

private int height;

 

public int area() {

return width * height;

 }

 

public int perimeter() {

return 2 * (width + height);

 }

 

public String toString() {

return super.toString() + ":: 면적 - " + area() + ":: 둘레 - " + perimeter();

  }

 

public Rectangle(int width, int height) {

super();

this.width = width;

this.height = height;

  }

}

 

 

 

import java.util.Scanner;

public class Practice_69 {

 
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Scanner input = new Scanner(System.in);

 

Shape r = new Shape();

 

System.out.println("도형의 정보를 입력하세요.");

System.out.print("중심좌표의 X: ");

r.setX(input.nextInt());

System.out.print("중심좌표의 Y: ");

r.setY(input.nextInt());

 

System.out.println("\n사각형의 정보를 입력하세요.");

System.out.print("중심좌표의 X: ");

int x = input.nextInt();

System.out.print("중심좌표의 Y: ");

int y = input.nextInt();

System.out.print("가로길이: ");

int w = input.nextInt();

System.out.print("세로길이: ");

int h = input.nextInt();

 

Rectangle r2 = new Rectangle(w, h);

r2.setX(x);

r2.setY(y);

 

System.out.println("\n만들어진 도형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.");

System.out.println("도형" + r.toString());

System.out.println("사각형" + r2.toString());

 

input.close();

}

 

}

 

 

결과:

 

반응형